참여학과소개
VR게임앱학과의 교육 과정은 모든 과목이 역량기반 교육 과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모바일앱 콘텐츠, 모바일 게임 및 가상현실(VR) 기술 등의 최첨단 플랫폼을 위한 인재양성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에 필요한 응용 기술인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및 모바일 기술(앱, 게임)을 중심으로 교육 과정이 설계되어 있으며, 스마트 IT 환경에 특화된 기초 기술인 IT 융합 기본 교육 이외에도 프로젝트기획, HTML5, UNITY, C, JAVA, 앱개발(창업), 모바일 게임과 UI/UX디자인, 게임품질관리, VR콘텐츠제작 등의 교과목을 통하여 최신기술 산업 트렌드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부터 본 학과는 3년제로 재편되면서 교육수요자(산업체)가 요구하는 직무 분야 및 교육 내용에 따른 맞춤형 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하여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VR·AR·MR 콘텐츠 개발자, VR게임 콘텐츠 개발자, 모바일 앱 콘텐츠 개발자 및 제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역량기반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회맞춤형 사업(LIN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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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제 | 학술제는 지난 3년 동안 수행한 모든 교과목을 응용하여 앱, 웹, VR 콘텐츠 작품을 기획하고 개발한 내용을 발표 및 시연하는 학과 주관 행사입니다. 특히, 학술제가 열리는 날은 학과의 모든 재학생/교수님/졸업생 등 모든 학과 관련된 인사들이 참여하여 학과의 행사를 빛낼 수 있도록 10월 말 혹은 11월 초에 매년 시행되고 있습니다. 본 행사는 홈커밍데이를 겸하여 수행되며, 행사에 참여한 졸업생들로부터 회사 생활에 대한 노하우와 직무 정보를 전수받는 등 유익한 시간으로 꾸려집니다. |
현장실습 | 현장실습은 대부분 SW개발, 앱 개발, VR콘텐츠개발 및 운영, 게임 운영 분야인 QA 및 GM과 관련된 기관을 대상으로 이루어집니다. 학생들은 현장실습을 통해 졸업 후 새로운 도전인 취업에 앞서 회사 생활을 경험하고 현장 적응능력을 키울 기회를 얻게 됩니다. 본 학과에서는 하계현장실습 및 학기제 현장실습을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방학 혹은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근무하면서 회사라는 사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캡스톤디자인 | 본 학과의 3학년 교과목인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은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작품을 만드는 과정으로, 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실제 상용화가 가능한 수준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졸업생특강 | 현재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졸업생이 학교에 후배들에게 회사 생활에서부터 자신의 직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대·내외 수상실적
산학협력
특징적 학사제도
기타
게임덱스, 게임빌, 넥슨네트웍스, NC소프트, 넥슨코리아 등 게임 관련 중견기업 취업
줄리랩스, 아하랩스, 단비교육, 엑스엘게임즈 등 개발업체도 취업 가능
게임 서비스 기업인 게임빌, 게임덱스 등에 취업한 본교 졸업생이 지난해 우수사원으로 선정되며 학교 및 학과 위상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