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건축학과는 공간의 미(美)적 추구나 효율성 증진과 같은 1차적 목적에서 더 나아가, 창의성과 심미적 조형성을 기본으로 하되 공간을 통해 인간의 심리적 안정감을 찾고 사람간의 유기적 연계를 지원할 수 있는 공간 디자인을 위한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기초 디자인부터 응용디자인, 공간기능별 디자인 스튜디오 수업까지 다양한 레벨의 디자인 수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나요?
실내건축산업기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실내건축기능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사, 가구설계제도사, 주택관리사, 건축설비산업기사, 옥외광고사 등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실내건축 설계 및 시공 분야에서부터 모형설계, 3D디지털모델링, 가구 등의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 등 다양한 범주로까지 취업할 수 있습니다.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다양한 비교과 전공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전공실무를 보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선배-후배간 수평 및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신입생의 학과 적응을 돕고 즐거운 학과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과의특ㆍ장점
- 학과 공모전 동아리
- 지도교수 1:1 멘토링
- 실무역량 함양을 위한 취·창업 특강
- 가족회사를 통한 현장실습-취업 연계
- 실무중심 학과 교수진
- 과제 및 졸업 작품 전시회 운영
졸업생인터뷰
디자인 분야 멀티태스킹 인재 양성 교육!
저는 졸업 후 첫 직장으로 ㈜씨티이안에 입사하여 디자인사업부 연구·개발팀의 주임연구원으로 근무하면서 공공공간, 공공시설물 및 공공환경디자인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그 후 2020년 8월부터 고려사이버대학교 콘텐츠개발팀 교직원으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디자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실내건축학과에 입학했을때는 단순히 실내디자인 분야로만 진로가 결정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과 교육과정이 체계적이고 전문화되어 있었던 덕분에 저도 업무 범주가 확장될 수 있었습니다. 실무중심의 교육과정과 교수님들의 친절하고 세심한 지도 덕분에 저는 제가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취업과 이직 등 다양한 저의 인생 파도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항상 열정으로 지도해주시는 친절한 교수님들이 있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제 후배가 된다면 저도 제 많은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선배로서 노력하겠습니다!
- 2016년 졸업생 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