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ICC 소개

호텔외식조리학과

학과소개

한·양·중·일식, 제과제빵, 식음료, 푸드스타일링 등 조리를 바탕으로 외식산업에서 요구되는 서비스·경영분야를 융합특성화하여, 글로벌역량을 갖춘 창의 융합형 외식조리인을 양성합니다.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나요?

조리기능사(한식․양식․중식․일식․제과․제빵), 조리산업기사, 커피 바리스타, 와인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푸드 스타일리스트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무슨 일을 하나요?

특급호텔이나 레스토랑, 단체급식의 조리사가 되고 외식기업의 조리사 또는 수퍼바이져와 같은 관리자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제과제빵 전문가인 파티쉐, 음료를 다루는 바텐더, 커피 바리스타, 와인 소믈리에, 맥주를 다루는 씨서론, 식공간을 디자인하고 연출하는 푸드 스타일리스트의 길을 가기도 합니다.

학과만의 차별점은 뭔가요?

IT를 기반으로 하는 현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이러한 외식산업 분야의 요구에 적합한 인력양성이 가능하도록 조리관련 교육 뿐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IT 및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융합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과의특ㆍ장점

  • 미국, 두바이, 싱가포르 등의 특급호텔, 레스토랑 등으로의 활발한 해외취업
  • 광고 미디어경영전공과의 융복합교육을 통한 푸드미디어컨텐츠 교육
  • 조리, 음료,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졸업생인터뷰

적극적인 진로탐색이 나를 만들다!
재학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현장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로부터의 체계적인 실습교육입니다. 또한 취장업지원 전문 교과목인 취창업멘토링 시간의 진로탐색을 통해 외식업의 다양한 분야를 알 수 있었고 그 중 세계최고의 호텔 브랜드인 포시즌스 호텔을 알게 되어 쉐프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 졸업생 이○진, 포시즌스 호텔